© 2018 DATAPLUS LAB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November 23, 2018

August 29, 2017

Please reload

Recent Post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겨울바다와 밤하늘 물들인 ‘빛의 하모니’

December 20, 2010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부산의 겨울바다와 밤하늘이 오색빛깔 불빛으로 넘실댄다. 부산남항 앞바다와 중구·서구·영도구 일대에서 열리는 ‘2010 부산항 빛 축제’로 올 겨울, 여름 도시 부산이 화려한 빛의 도시로 거듭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부산항 빛 축제는 지난 1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11년 1월 9일까지 23일간 빛 멀티미디어 아트쇼, 빛 아트쇼, 하늘조명, 삼각레이저쇼 등이 펼쳐져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18일 개막식에서는 워터스크린과 안개분수, 불꽃쇼 등 부산남항을 배경으로 환상적인 ‘빛 멀티미디어 아트쇼’가 펼쳐져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번 부산항 빛 축제 백미는 서구 소재의 천마산과 영도구의 봉래산, 중구 용두산을 잇는 거대한 ‘삼각레이저쇼’와 남항대교 아래로 쏟아지는 ‘서치라이트’의 빛 연출이다. 

마치 SF영화에서나 봄직한 환상적인 빛이 부산의 밤하늘과 겨울바다 위에서 하모니를 이룬다. 평일에는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주말에는 자정까지 30분 간격으로 5분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원도심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문화예술의 질적 향상을 위해 3개 구가 손을 맞잡고 공동 추진하는 연합축제인 만큼 각 구마다 서로 다른 국내외 작가들의 ‘빛’을 소재로 한 작품을 찾아다니는 것 또한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다.  

대표적으로 중구에는 용두산타워 빛 아트쇼, 자갈치시장 일대 파빌리온 11점과 시민공모전 수상작 전시, 하늘조명 등이 마련된다.  

서구에는 송도해수욕장을 중심으로 국내외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빛 대표작 10점과 시민공모전 수상작 18점이 전시되고, 영도구에는 국내외 미디어아트 작가 작품전시와 시민공모전 수상 전시 이외에 ‘빛 조명거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3개 구청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인터렉티브아트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들이 직접 빛을 이용한 창작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형기 축제 총감독은 “연말연시 부산항 밤하늘에서 쉼 없이 돌아가는 아름다운 레이저불빛과 조명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이번 겨울 부산을 찾는 많은 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보기

Please reload

Follow Us
Please reload

Search By Tags
Please reload

Archive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