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DATAPLUS LAB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November 23, 2018

August 29, 2017

Please reload

Recent Post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평창군, 기증자 김형기 교수 부부 등···CI 작품 제막식 열려

April 17, 2018

 

        김형기 중앙대 교수와 심재국 평창군 CI작품 기증식 모습.(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은 26일 오후 3시 평창군청 3층 도시주택과 벽면에서 평창군 CI 작품 제막식이 작품 기증자 김형기(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 교수) 부부와 평창문화예술재단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기증하는 평창군 CI 작품은 거울과 빛의 효과를 극적으로 살려 새로운 시각적인 이미지를 창출해 내려는 의도에서 만든 작품으로 비현실적인 원근법이나 심리학적, 시각적 인식에 의한 착각과 착시를 이용한 작품으로 LED 패널들을 통해 멀리서 볼 때와 가까이서 볼 때의 공간감이 달리 보이는 작품이다.

또 김형기 교수는 현재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과 예술공학 교수로 지난 2010 부산항빛축제 총감독을 역임하고 2013년 Half 디지털 음악 및 인터렉션 분야에 선정, 1991년부터 지금까지 총 25회의 전시약력을 소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작품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올림픽 기간 대관령면 송천에 설치된 평창군 특별전시관 RE2018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기원 기획전시회'로 전시중이었던 '다함께 평창'(일루전 아트)의 작품전시가 종료된 후 평창군에 기탁의사를 밝혀 진행됐다.

한편 평창군 관계자는 "작품이 평창군 마크인 평창군 CI 인 만큼 평창군을 대표할수 있는 군청사에 설치하게 됐다"며"체험형태의 작품으로 설치감독의 의견을 반영, 시각적으로 다양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설치했다"고 말했다.

Please reload

Follow Us
Please reload

Search By Tags
Please reload

Archive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